미국주식

루시드 그룹 주식의 하락을 매수할 때입니까?

banryeojasan 2025. 3. 18. 15: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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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시드 그룹(나스닥: LCID) 주가는 2 말에 큰 폭의 조정을 경험했습니다. 이달 중순 주가는 3.50달러까지 거래되었습니다. 이 글을 쓰는 동안 주가는 2달러를 조금 넘었습니다.

고성장 전기차(EV) 주식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지금이 기회일 수 있습니다. 루시드 주가가 한 가지 주요 지표로 상승할 경우 급등할 수 있습니다.

 

촉매제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일상적인 미국인들은 여전히 루시드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대부분 루시드의 최대 경쟁자인 테슬라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으며, 또 다른 주요 전기차 제조업체인 리비안 오토모티브에 대해서도 들어본 적이 있습니다. 루시드의 상대적인 크기를 고려할 때, 이러한 이름 인식의 차이는 이해가 됩니다. 이 회사는 2024년에 8억 달러의 매출만 올렸습니다. 한편 리비안은 50억 달러에 가까운 매출을 올렸으며, 테슬라는 1,000억 달러에 가까운 매출로 이 세 회사를 지배했습니다.

 

루시드의 판매 기반이 작은 것은 몇 가지 주요 요인에 기인할 수 있으며, 그 중 가장 중요한 요인은 현재 판매 중인 차량의 수와 종류에 불과합니다. 작년 기준으로 이 회사의 도로 주행 모델은 루시드 에어 단 한 대뿐이었습니다. 이 고급 세단은 7만 달러부터 시작하지만 특정 옵션에 따라 차량 가격이 최대 25만 달러까지 책정될 수 있습니다. 이 모델은 세단을 찾는 고급 구매자들만을 위한 것이라고 말하기에 충분합니다. 테슬라의 모델 S를 비롯한 다른 럭셔리 제조업체와의 경쟁으로 붐비는 작은 시장입니다.

 

그러나 12월 31일, 루시드는 그라비티 SUV 플랫폼의 인도를 시작했습니다. 이 차량은 가격대가 높은 고급 차량이기도 하지만, 테슬라가 모델 X를 라인업에 추가했을 때 달성한 것과 유사하게 루시드의 제품을 두 배로 늘렸습니다. 루시드의 판매 기반이 매우 작기 때문에 분석가들은 그래비티 SUV 플랫폼이 매출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다음 분기에는 약 50%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테슬라와 리비안 모두의 예상치를 쉽게 뛰어넘는 수치입니다. 분석가들은 올해 루시드의 매출 기반이 거의 두 배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최근 주가가 지난 3개월 동안 22% 하락한 조정 이후 루시드는 수년 만에 가장 낮은 밸류에이션으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 고성장 주식의 하락을 매수할 때가 되었나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 전기차 주식을 살 때가 되었나요?

최근 가격 압박은 두 가지 주요 요인 때문이었습니다. 먼저, 전체 부문의 가치가 하락했습니다. 예를 들어, 테슬라 주가는 지난 30일 동안 약 30% 하락했습니다. 하지만 루시드는 CEO가 코너 오피스에서 물러나는 등 독특한 타격을 입었습니다.

2월 25일, 루시드는 피터 롤린슨이 CEO 겸 최고기술책임자 직책을 그만두고 이사회 의장의 전략적 기술 고문 역할로 전환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마크 윈터호프 COO가 임시 CEO로 임명되었습니다. 롤린슨은 12년 동안 회사의 최고기술책임자(CTO)를, 6년 동안 CEO를 역임했습니다.

 

투자자들은 밸류에이션이 급락하고 오랜 리더에서 물러난 후 루시드 주식을 매수해야 할까요? 주식은 확실히 이전 수준으로 할인된 가격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래비티 SUV는 올해 매출 성장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실제 매출 성장이 기대치를 어떻게 따라오는지 매우 주의 깊게 살펴보고 싶습니다. 성장이 이루어지지만 분석가들의 예상대로 2025년에 매출이 거의 두 배로 증가하지 못하면 더 큰 하락세를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래비티의 판매 속도가 예상치를 초과하면 루시드의 밸류에이션은 이전 수준으로 회복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는 어떨까요? 루시드는 매출에 상당한 성장을 더할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새로운 대중 시장 모델 세 가지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새로운 모델들은 아직 몇 년이 남았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루시드 그룹은 여전히 공격적인 성장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옵션입니다. 하지만 대중 시장 모델 출시에 대한 가시성이 높은 더 나은 자본화된 전기차 경쟁업체가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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