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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차량 고객은 리비안의 전기 밴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banryeojasan 2025. 2. 19. 1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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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보기: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인 리비안 오토모티브가 2월 10일 보도자료를 통해 미국 내 소형 및 대형 차량에 상용 밴 주문을 개시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딜리버리 500'과 '딜리버리 700'으로 불리는 두 대의 전기 밴은 총 차량 중량 등급이 9,500파운드이며 약 160마일의 주행 거리를 제공하는 FWD 전기 파워트레인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리비안은 2019년부터 맞춤형 배송 밴 개발을 위해 아마존과 긴밀히 협력함으로써 상용 전기 차량의 기능과 내구성 요구 사항에 대한 지식을 얻었습니다. 릴리스에 따르면 이제 아마존의 파일럿을 통해 판매를 더욱 확대할 수 있는 길을 열었습니다.

다이브 인사이트:
리비안은 2023년 11월에 아마존 이외의 차량 고객에게 상용 전기차를 판매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한 달 후, 회사는 시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AT&T와 전기 밴 구매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AT&T는 또한 리비안 차량의 커넥티비티 기능을 독점적으로 제공합니다.

그러나 아마존은 현재까지 리비안의 최대 상업 고객으로 남아 있습니다. 2019년,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조스는 리비안에 2030년까지 최대 10만 대의 전기 배달 밴을 공급하기 위해 70억 달러 규모의 주문을 했습니다. 릴리스에 따르면 아마존은 현재 20,000대 이상의 리비안 배송 차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4년에만 총 10억 개 이상의 패키지를 배송했습니다.

아마존은 또한 리비안의 커스텀 밴을 유럽으로 배송했습니다. 2023년 7월, 독일에 300대의 밴을 배치할 계획을 발표하고 이미 해외에서 운영 중인 수천 대의 전기 밴에 합류했습니다.

리비안의 비즈니스 개발 담당 수석 이사인 톰 솔로몬은 릴리스에서 "지난 한 해 동안 우리는 더 큰 규모의 차량을 대상으로 테스트에 집중해 왔으며, 이러한 테스트가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 결과, 이제 미국 내 모든 규모의 차량에 판매를 개시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그들이 밴 한 대를 원하든 수천 대를 원하든.

리비안의 상용 전기차 부문 확장은 제너럴 모터스, 포드 자동차, 스텔란티스에게도 새로운 경쟁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세 자동차 제조업체는 새롭고 반복적인 수익원을 창출하기 위한 방법으로 차량 고객을 위한 상용 전기 자동차 및 커넥티드 소프트웨어를 출시할 계획입니다.

2024년 8월, GM은 상용 고객이 판매, 서비스 및 유지보수를 위해 딜러를 더 쉽게 방문할 수 있도록 전기 브라이트드롭 상용 밴을 쉐보레 브랜드로 이전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리비안과 아마존의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빅3는 각자의 상용 비즈니스를 지속적으로 구축함에 따라 단기적으로 급성장하는 상용 전기차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리비안의 딜리버리 500 밴은 $79,900부터, 대형 700 모델은 $83,900부터 시작합니다. 두 제품 모두 Amazon에서 사용하는 Rivian의 전기차 플랫폼을 기반으로 합니다. 700 모델은 소형 버전의 487입방피트에 비해 652입방피트의 화물 공간을 제공합니다.

또한 상용 전기차에는 가속, 차량 잠금 해제, 도어 개방 및 충전 관리 등 거의 모든 상호작용을 제어할 수 있는 리비안의 자체 소프트웨어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리비안에 따르면 이러한 기능은 차량 소유 경험을 개선하고 비용을 최소화하며 안전성을 높이고 생산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솔로몬은 "우리 차량은 도로에서 가장 안전한 차량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차량 소유자가 차량 소유 비용과 탄소 발자국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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